생각하는 의자? 엄마가 날 버리고 갔어요!

아이들에게 매를 들지 않고 교육적인 체벌법으로 ‘생각하는 의자’

아이들에게 잠시 조용한 시간을 주고 의자에 앉아서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되돌아 보게 하는 체벌법이 바로 ‘생각하는 의자’이다. 부모도 화를 잠깐 멈추고 이성을 찾을 시간을 주는 이 체벌법은 체벌을 이성적으로 접근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많은 교육자들이 추천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의자’가 적당한 체벌법은 아니다. 왜 그럴까?

‘생각하는 의자’ 체벌법을 시작하기 전에 염두에 두어야할 것은 어떤것이 있을까?

너무 어리면 곤란해요.

생각의자에 앉히려면 아이가 생후 36개월은 지나야 한다. 상호적인 이해와 의사소통이 가능할 때 적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 발달이 늦거나 언어나 인지 발달이 조금 늦된 아이라면 조금 더 기다려줄 것을 권한다. 너무 어린 시기에 생각하는 의자 체벌을 하면 엄마가 자기를 버리고 갔다는 생각만하게 되어 체벌효과가 떨어지고 부정적인 영향만 주게된다. 

너무 오래앉아 있으면 힘들어요.

생각의자에 앉힐 때는 아이에게 미리 언제까지 앉아 있어야 한다는 제한시간을 정해줘야 한다. 시간을 일러두지 않고 계속 앉아 있으라고 할 경우 아이의 불안감이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연령별로는 만 3세는 2~3분, 만 4~5세는 5분, 만 6~7세는 6분 정도가 적절하다. 오래 앉히면 지루해서 딴생각할 확률이 높으므로 발달 연령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좋다.

너무 자주 앉으면 효과가 없어요.

엄마들이 자주 실수하는 것 중 하나는 아이를 시도 때도 없이 생각의자에 앉힌다는 것이다.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잘못 중에 생각의자에 앉히는 경우는 한 두 가지로 제한한다. 생각 의자는 아이가 다른 사람을 때리거나 말대꾸할 때, 장난감을 던지거나 소리치며 떼를 쓰는 등 공격적이거나 충동적인 행동을 바로잡을 때 효과적이다.

 

 

 

Spread the love

Random

페어팩스 자동차 쇼로 GO! GO!(Labor Day)


꼭 가봐야할 디씨 박물관


전기 박스, 업그래이드 하면 좋은것


아이들에게 최고 인기 Nickelodeon’s JoJo 투어-7/19 비엔나


관련 게시물

가끔 이런일이 ! 세면대 물이 안내려가요


불빛속에 산책을 @Meadowlark’s Winter Walk of Lights 11/9-1/6


워싱턴 디씨 오토 쇼 1/24-2/2


중년의 로맨스, 남편에게 달려있다?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