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집안의 일산화 탄소

무색 무취의 가스인 일산화 탄소( carbon monoxide)는 아주 무서운 가스이다.  작은 실수로 큰일을 당할수 있는데, 집안의 일산화 탄소는 일반적으로 두곳에서 일어 날수 있다.

첫번째는 차고에서 자동차의 머플러에서 뿜어 나오는 경우인데, 실수로 차의 시동을 끄지 않은경우나 장시간 시동을 끄지 않고 두는 경우 뿜어나온 일산화 탄소는 사람에게는 호흡기의 곤란을 가져오게 된다.

두번째 는 지하실에 있는 게스 퍼니스(gas furnice) 에서 발생한 경우도 있는데 물론 일산화 탄소는 밖으로 빠져나가게 설계되어있지만 부주의로 그것이 잘 안되어있는 경우는 그것이 모두 집안으로 들어 올수있다. 그래서 집안에 화재 경보기 외에 겸용 으로 쓰이는 모니터를 쉽게 구입할수 있다.

또한 자연재해로 인해 동네에 전기가 들어 오지않는 경우, 집안에 게솔린으로 운영되는 작은 발전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고 소음때문에 차고나 집안 가까이 두는 경우가 있는데 항상 이것은 집과 떨어진 곳에 놔두고 사용해야 일산화탄소가 들어 오지 않는다

눈에 보이지 않은 무서운 이 공기는 일반적으로 사람에게 약한 감기증상, 어지러움, 두통을 가져오게되는데 꼭 모니터를 체크하고 밧데리가 잘 작동하는지 꼭 확인해야한다.

좋은 모니터는 가까운 자재용품점에서 29불에서 49불정도에 판매 되고있다

Spread the love

Random

주방 분무기가 달려있는 수도꼭지, 아래쪽에서 자꾸 걸려요


플라스틱 병, 어디에 또 쓸수 있을까?


은행이 알려주지 않는 융자이야기 108


인순이와 바다가 부르는 ‘아버지’


관련 게시물

집에 남는 주소 Label 로 요긴하게 쓰기


유아 성교육 책, Your body belongs to you


집 페인트 칠하기전, 잊지마세요 2


집안 하수구/샤워실 에서 악취가 나옵니다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