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고령임신? 걱정마세요!

 

요즘 점점 고령 출산이 늘고있죠? 아내가 나이가 들어 임신을 했다고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최근 <뉴욕 타임즈>에서는 ‘나이 많은 엄마들에게 기쁜 소식(good news for older mothers)’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뉴욕타임스>에 실려 노산 임산부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어요.

물론, 35세 이상의 고령임신의 경우 임신기간중 더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해야하는 것은 맞지만, 고령 출산의 아이들이 인지 능력이 훨씬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2000-2002년에 태어난 아이들은 엄마가 35-39세에 출산한 경우 젊은 엄마에게서 태어난 아이들에 비해 10-11세 때 인지 능력 시험에서 뚜렷하게(significantly) 높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왜 이런 연구 결과가 나왔을까요?

논문의 주저자인 Alice Goisis는 2000년대에 출산한 고령임신 여성들은 첫 출산의 비율이 높고 교육수준이나 사회경제적 환경이 좋은 편이었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페리 클라스 뉴욕대 소아학 교수는 뉴욕타임스 칼럼을 통해 고령 산모의 사회·경제적 특징과 환경이 수십 년 전 과거와 지금 사이에 “급격히” 달라진 것이 이러한 반전의 원인이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고령 산모들이 임신중 건강에 더 신경을 쓴다고 해요.

최근 고령 산모들은 사회경제적으로 유리한 여건 속에서 임신기에 젊은 임산부들에 비해 자신의 건강관리에 더 신경을 쓰고 술이나 담배 같은 유해물질을 피하며, 젊은 산모보다 모유 수유를 더 많이 하는 경향이 있다고 나타났어요. 이것이 아이의 인지능력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고령의 엄마, 이성적으로 야단을 치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클라스 교수가 소개한 다른 연구 결과를 보면, 7세와 11세 아이를 둔 덴마크 가정 4천741 곳을 대상으로 어머니의 나이에 따른 양육 및 훈육 태도를 비교한 결과 나이 많은 엄마가 젊은 엄마들에 비해 야단치거나 체벌할 때 이성적으로 야단을 치는 것으로 나타난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된다고 말하고 있어요.

Written by Julie Park

 

 

Spread the love

Random

정원일 할때 – 이렇게 해보셨나요?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을 밝혀라! @Fairfax Corner 11/16


아들아, 오늘은 대화 좀 하자.


어느 부동산 에이전트의 손님 공식 3


관련 게시물

오래된 후라이팬이나 냄비 버리지마세요


가구 옮길때 알면 좋을 것 101


싼타와 찰칵! 사진 찍는 무료 이벤트 총집합 12/24일까지


12/4일 오늘의 명언-상처에 유연해지는 법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