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집안에 히터가 없던 시절 집안에 있던 벽난로는 고급집에 꼭 있어야 하는 것중에 하나였습니다. 심지어 굴뚝이 몇개가 그집에 있는가는 그집의 가격을 책정하는 수단이었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집안에 온도 높이지만 주로 보기 좋은 용도로 쓰는 경우도 있으며 일년에 며칠정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단단하게 생긴 벽돌로 둘러 싸여진 굴뚝을 외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굴뚝을 손보지 않으면 고치는 비용이 엄청나며 자칫잘못하면 인명피해도 있을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지붕위에 굴뚝에 오래된 안테나나 위성 안테나를 연결해 두지 않습니다. 굴뚝을 기울게 하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행여 굴뚝이 기울어져 있다면 전문가로 하여금 고쳐야 합니다. 두번째, 굴뚝 주변을 보고 혹시 이음새에 군열이 있는지 벽돌이 빠져있는 것이 있는지 잘 보아야 합니다. 지붕과 굴뚝을 이어주는 플러슁도 혹시 접착이 떨어져 있는지 잘 봐줘야 합니다. 세번째, 굴뚝위에는 굴뚝 안으로 물이나 눈이 들어오지 않도록 캡이 덮여있는데 그것을 잘 보고 혹시 부셔져 있거나 이음새가 떨어져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그 사이로 물이 들어 올수 있기때문에 잘 봐주셔야 합니다. 네번째, 굴뚝 아래 부분에 땅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잘 봐야 합니다. 굴뚝과 집은 기반이 다르기 때문에 굴뚝의 기반이 내려 앉을수 있습니다. 주변에 물이 고이거나 물이 지나가면 땅이 내려 갈수 있고 또 기반에 힘이 떨어 질수 있으니 굴뚝아래 주변은 항상 물과 닿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굴뚝을 둘러 싸고 있는 벽돌은 항상 잘 보고 군열이 있으면 빨리 고쳐야 합니다. 굴뚝은 생각보다 상당히 높은 열을 발생하게 되고 또 그 사이로 일산화 탄소가 잘 빠져나가지 않거나 혹시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인명피해가 있을수 있으며 굴뚝이 조금이라도 무너지만 불꽃이 밖으로 나가게 되면 화재의 염려도 있습니다. 이쁘게 생기고 이쁜 눈요기도 주는 벽난로의 굴뚝은 잘 보살펴 주도록 합니다
승경호 부동산
The Schneider Team
703-928-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