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분야, 가장 성장이 빠른 산업
간호학 분야는 미국에서 가장 성장이 빠른 산업이다. 노동 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의 가장 최근 예측에 의하면 간호는 2024년까지 16%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용 전망과 임금 전망 역시 모두 긍정적이다. 노동 통계국에 따르면 RN에 대한 국가 평균 임금은 6만 7천달러 정도이며, 많은 간호사들이 이보다 훨씬 많은 임금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호분야에서는 여전히 여성이 지배적이지만 미국 노동국에 따르면 간호사로 일하는 남성의 수는 1970년 이래 2.7퍼센트에서 9.6퍼센트까지 증가했다.
남자 간호사가 더 많은 곳도 있어
카이저 패밀리 파운데이션 (Kaiser Family Foundation)에 따르면, 현재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남성의 수가 여성 간호사의 수에 점점 더 가까워 지는 주(State)가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캘리포니아의 여성 간호사 다섯명에 대해 한명의 남성 간호사가 있으며, 네브라스카 주는 여성 간호사 한명당 남성 간호사 3명으로 여성 간호사보다 남성 간호사가 더 많은 유일한 주(State)로 알려졌다.
남자 간호사들 연봉이 높아
미국 인구 조사국에 따르면, 남성 간호사들은 마취 전문 간호사, 응급실 간호사로 지원하여 근무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분야는 간호학 중에서도 더 높은 보수를 기대할 수 있다. 마취과 간호사의 경우 평균 연봉은 16만달러 정도로 이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41퍼센트가 남성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남자 간호사들의 연봉이 더 높고, 종합병원에서 남자 간호사가 더 필요한 부서가 많다. 응급실, 수술실, 입원실, 비뇨기과 등에서 필요한 요소들이 있기때문에 미국 종합병원에서 남자 간호사를 특별히 모집하고 있다. 남자 간호사의 수가 여자 간호사의 수보다 월등히 적기 때문에 미국 병원에 취업할 확률이 더 높다.
남자 간호사가 취업도 쉬워
몇년 전, 캘리포니아 대학 Ulrike Muench 교수는 미국 간호사 연봉에 관한 최근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미국 남자 간호사 평균연봉이 70,000달러로 미국 여자 간호사 평균연봉인 60,000달러 보다 약 10,000달러를 더 받는다는 결과였다. 미국 간호사의 꽃인 미국 마취 간호사는 남자 마취 간호사가 최대 17,000달러를 더 받는다고 알려졌다. 특히 남성 간호사의 경우 연차가 쌓이고 경력이 증가 할 수록 연봉의 액수는 더 커진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남성 간호사들은 여성 대비 취업도 쉽게 하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